노트북, 전자기기

USB 고르는 방법, USB 추천, 외장하드 추천

실행몬 2021. 3. 24. 02:59

USB는 용량 큰 것 1개를 사기보다 용량 작은 것 여러 개를 사는 게 좋다. 이메일이나 PC카톡으로 파일을 간단히 옮길 수 있어도, USB는 파일을 옮기거나 저장할 때 그 나름의 효용성이 있다. 물론 용량이 정말 큰 파일을 보관할 때는 USB보다 외장하드를 추천한다.

 

 

1. USB는 한 번에 16GB 용량 10개 구입을 추천

USB는 왜 여러 개를 사는게 좋을까? 발표자료나 회의자료를 담기도 하지만, 윈도우 부팅 USB를 만들거나, 리눅스(우분투) 부팅 USB를 만들려면 운영체제 1개 당 USB 1개가 필요하다. 한 번에 여러 개 사두는게 마음 편하다. 유사시 공인인증서라든지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빈번히 사용하는 개인자료를 담아두는 용도로 사용해도 되니까 낭비가 아니다.

 

USB는 그냥 16GB 정도 크기로 10개 정도 사두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샌디스크 크루저 블레이드를 선호하는데, 디자인이 심플하고 인식이 잘된다. 열었다 닫았다하는 등 디자인이 복잡하면 컴퓨터에 잘 꽂히지도 않는다. 아래 링크에서 38,900원에 10개를 살 수 있다.

 

 

샌디스크 크루저 블레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 SDCZ50 : https://coupa.ng/bT6NHw

 

샌디스크 크루저 블레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 SDCZ50

COUPANG

www.coupang.com

 

 

2. USB는 견출지를 붙여서 관리하기

샌디스크 크루저 블레이드 USB는 견출지가 잘 붙는 USB이기도 하다. 나는 이 USB를 대량으로 사놓고 그 위에 견출지를 붙여서 내용을 기록해두는 편이다. 견출지를 사서 USB만 붙이는 것은 아니고 볼펜에도 붙이고, 노트에도 붙인다. 오히려 중고등학생 때는 견출지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는데, 대학 졸업하고 직장에 들어가면서 많이 쓰게 됐다.

 

 

쁘띠팬시 일반 인덱스 라벨 견출지 20-220R : https://coupa.ng/bT6Qos

 

쁘띠팬시 일반 인덱스 라벨 견출지 20-220R

COUPANG

www.coupang.com

 

 

3. 대용량파일 보관은 도시바 외장하드를 추천

앞서도 밝혔지만 용량 큰 파일을 보관할 때는 USB보다 외장하드를 추천한다. 외장하드는 삼성전자도 있고 소니 것도 있지만 도시바를 추천한다. 도시바 외장하드만 몇 개가 있는데, 정착하게 된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아마도 통일성이지 않았나 생각한다. 도시바 외장하드는 용량 상관없이 웬만하면 크기와 모양이 똑같다. 정갈하게 보관할 수 있다.

 

2TB 외장하드를 9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고, 4TB 외장하드는 13만원대로 살 수 있다. 자금적 여유가 있다면 큰 용량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4TB 외장하드를 2TB 외장하드보다 조금 더 추천한다. 넉넉한 것 같지만 쓰다보면 용량이 부족해서 또 하나 사야하는게 외장하드다. 처음부터 큰 걸 사자.

 

 

도시바 CANVIO BASIC 3 외장하드(1TB, 2TB) : https://coupa.ng/bT6SmK

 

도시바 CANVIO BASICS 3 외장하드

COUPANG

www.coupang.com

 

 

도시바 칸비오 베이직3 외장하드(4TB) : https://coupa.ng/bT6SIN

 

도시바 칸비오 베이직3 외장하드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